오뚜기ㆍSK하이닉스ㆍKT&Gㆍ현대자동차ㆍIBK시스템 등 신입/경력 채용정보
오뚜기ㆍSK하이닉스ㆍKT&Gㆍ현대자동차ㆍIBK시스템 등 신입/경력 채용정보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6.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수시채용 늘어
수시로 대기업의 신입 및 경력직 채용공고가 등장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민 기자] 수시로 대기업의 신입 및 경력직 채용공고가 등장하고 있다. 오뚜기,SK하이닉스,KT&G,현대자동차,IBK시스템에서 신입 및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성공 플랫폼 잡코리아가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대기업의 최근 신입 및 경력직 채용공고를 정리해 22일 발표했다. 

■오뚜기, ‘2021 상반기 공개 채용’ ~6/24(22시)까지
오뚜기는 ‘2021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해 6월 24일(22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입사원 모집 직무는 ‘Sales(국내)’, ‘Sales(글로벌)’, ‘생산기술’, ‘QC’, ‘R&D’, ‘마케팅’, ‘광고’, ‘데이터분석’ 이다. 특히 ‘Sales(글로벌)’ 직무는 경력직을 함께 모집하며, 외국어면접을 실시한다. sales직무 외의 직무는 외국어우수자를 우대하며, 지원분야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이어 실무면접과 심층인성검사,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뚜기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SK하이닉스, ‘Junior Talent /신입사원 모집’ ~6/25(15시)까지
SK하이닉스는 관련 직무 3년 미만 경력자를 채용하는 ‘Junior Talent’ 전형과,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6월25일(15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근무지역에 따라 다르다. 이천/분당 지역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R&D공정’, ‘품질보증’,’영업’, ‘상품기획/기술마케팅’ 등이며, 청주 지역 모집 직무는 ‘소자, ‘양산기술, ‘Utility기술’, ‘R&D공정’, ‘안전’ 등이다. 

지원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고, 자사 내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고, 입사지원은 SK하이닉스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KT&G, ‘2021 상반기 경력직 채용’ ~6/28 (15시)까지
KT&G는 ‘2021 상반기 경력직 채용’을 진행해 지원자를 6월 28일(15시)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변호사(한국/미국)’, ‘R&D’, ‘제조’, ‘NGP(전자담배)’이다. ‘R&D’분야는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효능/독성평가 관련 경력 2~5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제조’분야와 ‘NGP’분야는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관련 업무경력 5년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 내 분야간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KT&G는 채용전형 전 과정에서 블라인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역량기술서 작성 시 이름/학교명/거주지 등 지원분야나 직무와 관계없는 항목을 기재할 수 없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온라인 인성검사와 AI역량검사를 진행할 예정이고 이어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진행된다.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 신입 및 경력 채용’ ~7/4까지
현대자동차는 상용사업본부 신입 및 경력사원을 7월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용 해외신사업 기획/개발 분야’와 ‘상용 Market Intelligence(MI)’분야이다. ‘상용 해외신사업 기획/개발’ 분야는 신입직과 경력직을 모집한다. 

신입직은 학사 학위 취득자 또는 내년 8월까지 졸업예정인 자를 대상으로 하고, 영어회화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경력직은 4년이상 관련 경력 보유자를 대상을 한다. ‘상용 Market Intelligence(MI)’분야는 7년이상 관련 경력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별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잡코리아 또는 현대자동차 채용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채용은 동일 기간 동안 진행 중인 상시 채용 공고에는 중복으로 지원할 수 없다. 

■IBK시스템, ‘신입직원 모집’ ~7/5까지
IBK시스템은 신입직원을 7월5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IT직무(SW개발 및 유지보수)이다. 전산학, 컴퓨터공학 등 IT관련 전공자나 IT외 전공자의 경우 IT업무수행이 가능한 학업 및 경험/경력 보유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의 학력제한은 없다. 

CISA, CISSP, SQLP, DAT,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보유자는 서류전형에서 5%의 가점을 부여하고, SQLD, DASP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보유자는 3%의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오프라인으로 필기시험을 진행하고, 이어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IBK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