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한국무역협회 '전자상거래 물류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삼영물류-한국무역협회 '전자상거래 물류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삼영물류 자사 보유 국내·외 네트워크 활용해 합리적 요율 제공
공동물류, 물류효율화 컨설팅 서비스도 이용 가능
삼영물류-한무협 인천본부 ‘전자상거래 물류 지원사업’ 업무협약 사진 (제공=삼영물류)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삼영물류가 코로나19로 인해 확대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 가격으로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를 제시한다.

풀필먼트서비스란 물류 전문업체가 물건을 판매하려는 업체들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를 말한다.

삼영물류는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물류 지원사업’을 시행함에 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본격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근 온라인 쇼핑을 통한 해외 직접 판매액이 증가하면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국내 중소기업 수출의 주요 채널로 자리 잡았다. 

국내 온라인 쇼핑 해외 직접 판매액은 2014년 기준 6791억 원에서 2020년 기준 6조원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최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 수출하는 기업들은 ‘상품 반품 시 절차의 복잡성’과 ‘불필요한 통관서류’ 등 물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분야에 있어서 여전히 큰 애로를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삼영물류와 한국물류협회는 이와 같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포장, 보관,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 업무를 일일이 직접 하지 않고 일괄적으로 위탁하는 풀필먼트(Fulfillment)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풀필먼트(Fulfillment)를 이용하면 업체는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배송제품을 삼영물류의 국내 물류센터로 보내기만 하면 된다.

또 삼영물류는 무역협회를 통해 신청한 업체에 자사가 보유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요율을 제공하고 이와 함께 공동물류, 물류효율화 컨설팅 등의 서비스도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무역협회 박귀현 인천지역본부장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수출은 이미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수출을 위협할 만큼 급성장했으나 인력과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는 복잡한 물류절차, 재고관리, 고객응대 등이 어려움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삼영물류와의 협력사업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수출하는 인천의 중소기업들이 물류에 대한 부담을 덜고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해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