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AI 양재 허브,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경쟁력 확보에 맞손
LIG넥스원-AI 양재 허브,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경쟁력 확보에 맞손
  • 김지수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AI 양재 허브, 미래 신기술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스타트업이 국방R&D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왼쪽부터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 LIG넥스원 김건영 전략기획본부장이다.
왼쪽부터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 LIG넥스원 김건영 전략기획본부장이다. (사진 출처: LIG넥스원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LIG넥스원과 AI 양재 허브가 국방·민수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6월 22일 서울 AI 양재 허브에서 김건영 전략기획본부장,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 및 AI 스타트업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신기술 R&D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AI 양재 허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높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기술을 중심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들은 혁신 스타트업들이 국방R&D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기술자료 및 학술정보의 교환 ▲연구인력의 상호 교류 ▲자문 활동 등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및 국방산업 참여 확대가 ‘국방·민수’ 분야의 상호 기술교류 및 융합을 이끌어내며 회사는 물론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무기 및 총포탄을 제조하는 첨단 기술기업이며 이들은 우주항공, 드론, 3D프린팅 등 미래기술 확보에도 매진해왔다. 또한 AI 양재 허브는 인공지능 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AI 전문가 간의 소통·교류를 촉진하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 지원 기관이다.

최근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를 뒷받침할 R&D 역량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항공전자·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혁신기업들이 국방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다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아가 이들은 미래 무기체계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 발전은 물론 참여 회사들의 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