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참여 기업 모집...광고 홍보 지원 등
'2021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참여 기업 모집...광고 홍보 지원 등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희망 기업 신청 접수 기한 7월 28일까지...200개사 선정
지정 기간 내 인증마크 사용 및 인증서, 현판 수여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등 39종 우대혜택 제공
'2021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홍보 포스터 (제공=이지비즈)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는 도내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인증마크 사용 및 도내 각종 중소기업 지원 사업 선발 가산점 부여 등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에 따라 도는 올해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 200개사를 ‘2021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제조기업,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영위기업으로 스타트업 10개사, 최초인증 150개사, 재인증 4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분야는 업력 2년 이상 3년 미만, 최초인증 분야는 업력 3년 이상이며 재인증 분야는 인증이 만료됐거나 올해 만료 예정인 업체 중 다시 인증받길 희망하는 유망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도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 인증기업을 확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지정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판 및 인증서가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유망중소기업 선정 기업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및 추가 금리지원, 무역기금 융자사업 신청 시 가점부여 등 7개 기관에서 총 39가지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확산 지원사업 및 광고 홍보 지원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기술력 기반의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기업 보유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 가치평가를 반영하는 등 기술혁신 노력에 대한 지표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신규인증 평가지표에 이노비즈 또는 메인비즈 보유기업에 대한 신규지표를 추가하고 재인증은 국제화노력 지표 및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100 선정기업에 대한 지표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으로 내달 28일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제도는 1995년부터 추진하여 지난해까지 총 6200개사를 인증 하였으며 앞으로도 기술력이 높고 경영의지가 강한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서류,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포털 이지비즈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SOS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