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 중견·중소기업에서 청년 인재 220명 채용
친환경 에너지 중견·중소기업에서 청년 인재 220명 채용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취업 희망 청년 인재 7월 23일까지 신청서 제출
인크루트, 기업과 청년 연결로 채용 지원 나서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인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태양광·풍력·연료전지·ESS·환경분야 등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에서 총 220명 청년 인재 채용에 나선다. 

인크루트는 7월 23일까지 IBK기업은행, 한국에너지공단, 신용보증기금이 공동 주최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는 최근 세계적인 기업경영의 화두이자 한국판 뉴딜 핵심사업인 친환경과 일자리가 접목된 행사다. 

채용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는 7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하며 같은 날까지 기업 별 비대면 면접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고려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이번 박람회 프로그램을 운영에서 친환경 에너지 관련 기업과 구직희망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맡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인크루트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그린뉴딜 분야 기업의 공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채용설명회, 직무 토크콘서트, 취업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참가기업과 구직희망자에게 맞춤별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참가자에게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취업정보와 멘토링 요청, AI 자기소개서 분석 등 3종 쿠폰도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크루트 한정규 대외사업본부장은 “이번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의 참가기업은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춘 곳으로 선별해 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그린뉴딜 분야의 핵심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는 그린뉴딜 우수 기업인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비케이테크놀로지, 엠티엠이엔티, 영국전자 등 총 60여 개사가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