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2인베스트먼트 IR-DAY 성황리 개최...증권사 등서 80여명 참석 
SS2인베스트먼트 IR-DAY 성황리 개최...증권사 등서 80여명 참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7.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젠트리오, 쥬넥스, 마이휴 등 3개 기업에 총 10억여원 자금 투자 예정
현재 5개 기업에 14억여원을 투자 완료, 하반기에도 30억 투자유치 기대
엑셀러레이터 기업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지난 7월 3일에 ‘SS2인베스트먼트 IR-DAY’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해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사진 가운데가 신향숙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엑셀러레이터 기업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지난 7월 3일 ‘SS2인베스트먼트 IR-DAY’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 포함 증권사, AC / VC 등 투자기관 관계자 및 개인투자자 약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IR 기업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IR-DAY’는 SS2인베스트먼트가 주최한 올해 두 번째 IR-DAY이며 서류평가를 통해 20개사 중 8개 업체가 1차로 선발됐고, 행사 당일엔 7개 업체가 IR을 진행하였다.

SS2인베스트먼트 IR-DAY에 선정된 기업은 다음과 같다.

기업명

아이템

뉴젠트리오

대면/비대면 스마트 오더 시스템 빨랑빨랑

마이휴

친환경 인증 유아플랫폼 마이휴

무지개반사

메타라벨을 이용한 AI 베이비모니터 룰라캠

소타랩스

모바일 패션코디 서비스 퍼플패퍼

오피스체크인

건물주가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용 부동산 플랫폼 오피스체크인

인디카네트웍스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코끼리박스2’

쥬넥스

VNT기술을 활용한 금나노 소재개발 바이오 전문기업

 

7개 기업의 평가를 위해 안종덕 이사(다래전략사업화센터), 이용기 교수(세종대 경영학,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회장), 김상범 센터장(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사업화특화센터) 등 총 3개 VC 관계자가 평가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참여기업의 구체적 전략과 성장 가능성을 검증, 평가했으며 비즈니스 방향성과 관련한 피드백도 아끼지 않았다.

이 날 IR-DAY에서 수상한 기업은 ▲최우수상: 뉴젠트리오 ▲우수상: 쥬넥스 ▲우수상: 마이휴 등 3개 기업이다. 

이 날 수상된 뉴젠트리오, 쥬넥스, 마이휴 등 3개 기업에게는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해 총 10억여원의 자금을 투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개인투자조합에 참여할 조합원을 모집 중에 있다.

행사를 주최한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는 “ 젊은 시절부터 중소벤처기업을 운영하며 주변 지인들이 초창기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 어려운 경우들을 많이 보았고 척박한 투자환경에서 유망한 초기기업이 있어도 VC/AC 눈에 띄지 못해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행사 주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대표는 "SS2인베스트먼트는 초기기업 투자에 관심있는 개인들을 모아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여 기업에게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주고자 한다. 현재 5개 기업에 14억여원을 투자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는 30억의 투자유치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S2인베스트먼트는 이번 IR-DAY가 끝나고 난 뒤에도 심층상담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조합을 만들어 투자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