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등 대형유통매장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롯데백화점 등 대형유통매장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 김지수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전 업계 방역 상황·현장의견 청취
수도권의 코로나 확산, ‘방역 사각지대 막기 위한 집중’ 당부
정부가 발표한 거리두기 지침이다. (사진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정부가 발표한 거리두기 지침이다. (사진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아웃소싱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본점에 방문하여 업계의 방역관리 상황 점검·현장의견을 청취하였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등 정부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추가적으로 식품관 등 취약시설의 특별관리, 직영·협력업체 사원 중 휴가 복귀자의 방역관리 등 강화된 자체 방역대책을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승욱 장관은 백화점의 방역상황을 점검하면서, 유통업계는 국민 일상생활과 직결된 필수사업장이라는 점에서 각별히 경각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수도권 확산세 차단에 집중할 것과, 현장에서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방역관리가 필요함 등을 전했다.

오랜 기간 강화된 방역조치로 많은 국민이 지쳐 있지만, 그렇다고 자칫 느슨해지면 한 순간에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것이라고 우려하며 백신 접종·거리두기 개편 등과 관계없이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 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더운 여름철 화재예방 및 근로자 건강관리 등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7월 12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라, 중대본 지침에 의거해현장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