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2인베스트먼트 창립 1주년 맞아 임직원 역량 개발로 지속성장 기업 구축
SS2인베스트먼트 창립 1주년 맞아 임직원 역량 개발로 지속성장 기업 구축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향숙 대표, “비상장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할 것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1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작은 창립기념식’을 열고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을 구축해 가자고 강조했다. (아래 왼쪽에서 두번째가 신향숙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1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작은 창립기념식’을 열고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을 구축해 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창립기념일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대규모 모임 행사 없이 SS2인베스트 상근인원 및 피투자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초청하여 약식으로 진행했다.

SS2인베스트먼트는 Senior, Scale Up, 2nd를 모토로 2020년 7월 26일 설립되어 중장년 시니어 초기기업의 스케일업 및 재도전을 지원하고자 만들어졌다. 

2020년 12월 2일 창업기획자 등록을 마치고 개인투자조합형 투자활성화에 노력하여 벤처기업과 개인투자조합 결성을 통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총 5개의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여 15억 가량의 투자를 진행했다. 

2021년 하반기에는 현재 ㈜고수플러스, ㈜쥬넥스, ㈜진맛과에프엔비, ㈜피메푸바이오, ㈜에스엔에스패스 총 5개 조합을 추가로 모집중이고 10억 가량의 금액이 추가 결성될 예정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업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SS2인베스트먼트는 젊은 세대의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투자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인재를 섭외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창립기념일에 29세의 젊은 청년 CEO인 이혁기 대표(주식회사 이벤트루)를 이사로 등재하는 성과를 이뤘다.

왼쪽이 주식회사 이벤트루의 이혁기 대표,신향숙 대표

또 이번 행사에서 비전선포, 피투자기업 간 간담회, 이사 임명식을 진행했으며 지속가능한 기업을 위한 노력, 투자기업 간 상생할 수 있는 방안, 투자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는 “액셀러레이터사는 초기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회수가 되기 전까지의 수익모델이 불분명하며 수익을 창출하는데 제약사항들이 많다."며 "초기기업에 대한 투자는 긴 흐름을 보고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하는데 투자금 회수 전 해당 기간의 경영유지가 힘들어 사라지는 액셀러레이터사가 많다."며 안타까운 심정을 밝혔다.

이어 신 대표는 "이런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SS2인베스트먼트에서는 ▲개인투자조합 결성~관리에 대한 ERP시스템, ▲투자자 및 기업을 위한 비상장주식 관리 플랫폼, ▲창업,사업자 및 투자자의 사업장 운영 및 배당관리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상장주식 투자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창립 1주년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