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무료 단체상해보험 지원...보장 항목 총 9개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무료 단체상해보험 지원...보장 항목 총 9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대상, 공제 가입자 중 1년 이상 계약 유지자
후유장해‧사망‧골절‧화상 등 보장 항목 확대
타보험 중복수혜 가능, 핵심인력 자유가입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지원 서비스 사진 자료 (제공=중진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단체상해보험 신규 가입을 무료로 지원하고 보장항목을 확대해 사회안전망 제공에 나선다. 

무료 단체상해보험 신규 가입 신청 대상은 공제 가입자 중 1년 이상 계약 유지자 중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자다. 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뿐만 아니라 가입기간이 짧은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자도 해당한다. 

올해부터는 보장항목을 총 9가지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 기존 내일채움공제 단체상해보험 보장 항목이었던 후유장해와 사망에 더해 골절발생‧수술 및 화상발생‧수술 위로금과 24시간 상해입원 일당 등을 추가했다. 

내일채움공제 단체상해보험은 공제 가입기간 동안 혜택이 유지되며 사업주를 통해 가입하는 산재보험과 달리 공제가입 핵심인력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고 타보험과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 

단체상해보험 가입신청은 내일채움공제 가입자가 개별적으로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또는 중진공 모바일앱에서 직접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내일채움공제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은 근로자의 역량 강화,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내일채움공제 가입자를 대상으로한 교육지원, 온라인 복지몰, 근로자 휴가지원 등의 교육‧복지 서비스를 매년 확대 중이다. 

우영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가입자의 장기재직과 공제 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육‧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며 “앞으로도 근로자와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가입자를 대상으로한 차별화된 교육‧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