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대한민국 리크루팅문화를 선도하는 취업교육 명가
코리아리크루트, 대한민국 리크루팅문화를 선도하는 취업교육 명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9.0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수상기업]
오랜 역사·우수한 전문성으로 취업준비 길잡이 역할 수행
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이사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리아리크루트는 1981년 국내최초 취업전문기관으로 설립되어 대한민국 리크루팅 문화를 선도해온 기업이다. 산업체의 채용니즈에 맞는 우수인재의 '발굴·육성·활용'을 모토로 산학협력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면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취창업 관련 교육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취업전문기업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4년 전 임직원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에 참여하였고, NCS 관련 다양한 교육과정과 민간자격(NCS직업교육지도사 ,NCS활용면접관, 진로지도사, 인사총무관리자 교수자용 직무전문 자격증 등)을 개발하여 2020년 12월 기준 5000명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전국의 200여개 대학교 및 교육기관에 전파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NCS분야 교육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NCS를 기반으로 한 블라인드채용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4차산업혁명 수용에 대비한 기업의 수요에 맞는 전문인재양성을 위해 '빅데이터관리사, AI인공지능, 블록체인, 스마트팩토리 과정을 개발하여 산학협력의 새로운모델을 제시하고, 청년 취준생들이 직무적성에 맞는 직업선택으로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현재 NCS활용면접관, NCS직업교육지도사, 산단 재정관리사, 창업지도사, 인사총무관리자, 빅데이타관리사 등 직접 개발한 20여개 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공영홈쇼핑, 신영증권 주택은행 공무원 채용및 주요 공공기관및 대기업의 신규 채용대행 위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종로구 숭인동으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면서 On-Off Line 교육이 가능한 다수의 강의실과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및 녹화가 가능한 최신 I studio를 갖추었고, 2022년부터는 10여년 이상 민간자격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얻은 교육훈련 Know-how를 활용하여 재직근로자들의 직무능력 개발 및 향상을 지원하고자 고용노동부의 사업주훈련(원격)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핵심사업으로 NCS취업사관학교를 개원하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 입사를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미국의 'Udacity' 교육 프로그램, 공기업 및 대기업 출신 교수진, 학원가의 일타강사를 투입하여 합격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준비 중이다. 

김덕원 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취업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입사의 기쁨을 전해주고자 노력중이다. 청년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당사의 교육프로그램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견마지로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