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인천도 장기휴직 근로자에 직업훈련비 및 사회보험료 지원
부산, 인천도 장기휴직 근로자에 직업훈련비 및 사회보험료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9.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훈련 전국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가 훈련비 및 인건비, 지자체는 사회보험료 50% 제공
고용노동부가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훈련 전국 확대를 위해 부산 및 인천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용노동부가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훈련 전국 확대를 위해 부산 및 인천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장기휴직 근로자 훈련비 지원하는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훈련'을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경상남도이 에어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중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는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휴가훈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고 전국 확산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다고 밝혔다.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휴가훈련이란 코로나19로 경영 위기를 겪는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에 대해 장기유급휴가 중 직무훈련을 지원해 직업 숙련도 제고와 고용유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상남도에서 시범 사업을 진행해 2020년 836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는 그 대상이 대폭 확대대 현재까지 6173명이 참여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은 조선업과 전시, 국제 회의업 분야 기업이 사업에 참여하며 인천은 항공기 취급업 분야 기업에 지원이 이뤄진다.

참여기업에는 고용노동부가 참여기업에 훈련비 및 인건비를 지원하고, 각 자치단체가 사업주 부담 사회보험료(50%)를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내년 하반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시로 발생하는 추가 수요기업에 대해서도 지원요건 충족 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송홍석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지역특화형 장기유급휴가훈련이 개별기업의 고용 위기 지원에서 더 나아가 산업변화에 따른 전직 위기를 겪는 노동자들의 노동 전환을 지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중앙과 지방이 공조하여 지역 수요를 상시적으로 발굴하고, 위기 기업에 두터운 지원을 제공하는 우수모델로 정착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