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한 걸음 물러나면 새 길이 보인다 '스텝 백'
[신간안내]한 걸음 물러나면 새 길이 보인다 '스텝 백'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9.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지프 바다라코 교수가 말하는 인생 이야기
원하는 인생을 살기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
스텝백 책 표지 사진 자료 (제공=출판사 토네이도)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 걸음 물러서는 순간, 보이지 않던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다”

프랑스 문학가 폴 부르제는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묻고 점검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 

하지만 많은 자극과 빠른 변화에 둘러싸여 다양한 역할과 의무를 수행하다 보면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인생을 사는지 돌아보는 일이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하버드 경영대학원 조지프 바다라코 교수는 최근 몇 년간 '한 개인이 최상의 결정을 내리고 더 나은 인생을 만들기 위해 언제 어떻게 생각하고 성찰해야 하는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해답을 얻기 위해 그는 4년간 방대한 고전 문헌을 두루 살피며 ▲아우렐리우스 ▲몽테뉴 ▲이그나티우스 등 고대 사상가의 생각과 통찰을 각 주제에 맞춰 정리했다.

또 하버드 동료 교수들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석학 ▲글로벌 리더 ▲유명 인사 등 100여 명을 직접 만나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그는 모호하게 느껴지는 성찰의 과정을 ‘스텝 백’이라는 명확한 개념으로 단순화하고, 개인의 성향과 목적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4가지 생각 설계법을 고찰해냈다. 스텝 백은 이와같은 그의 노고가 여실히 담긴 저서이다.

하버드 최고의 의사결정 전문가인 조지프 바다라코 교수가 수년간 연구 끝에 ▲과학적 ▲사회적 ▲심리적 이론의 근거를 다지고 수백 차례의 인터뷰로 실용성을 더한 이 책은 독자들 스스로 한 걸음 물러서서 자신만의 인생을 설계해가도록 안내한다. 

전 미 해군 장관 레이메이버스는 “중요한 결정을 앞둔 리더라면 지금 당장 읽어야 할 책이다"며 “매일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혀 있는 이들에게 미래를 내다보기 위해선 먼저 한 걸음 물러서라고 말하는 이 책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성공의 길로 우리를 안내할 것이다”는 소감을 남겼다. 

원하는 인생을 살고싶거나 한 걸음 물러나면 보이는 또 다른 길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