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 성료
스탭스-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 성료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9.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활동 중인 강사 대상 한달 간 야간과정 진행
강의 기획법, 영상 시나리오 제작법 등 실전 위주 교육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 단체 사진 (제공=스탭스)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 단체 사진 (제공=스탭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스탭스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공동 운영한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을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은 기존에 활동 중인 강사를 대상으로 19시부터 22시까지 2시간 동안 야간과정으로 진행됐다. 

'비대면 교육'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수요가 늘었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계속적으로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에 익숙했던 강사들이 온라인으로 강점을 살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전략 수립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교육 과정은 ▲비대면 교육생 집중력 향상 강의 기획법 ▲영상촬영 아웃풋 및 시나리오 제작법 ▲교육 몰입도 향상 및 효율적 강의 진행을 위한 방송용 PPT 작성법 ▲보이스와 이미지를 활용한 zoom 운영 방법 ▲실전 적용 리허설 등으로 구성했다.

한 교육생은 “교육 마지막 시간에 배워온 과정을 비대면 강의로 직접 진행하는 컨설팅은 낯설었지만 앞으로도 비대면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될 것이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많이 배워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운영 담당자는 “현업 강사들의 강의 전문성을 키우고 다루기 어려운 비대면 영역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 앞으로도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 관련 강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비대면 언택트 강사 양성 과정' 교육 현장 사진자료 (제공=스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