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균형 우수사례 공모 시작...다음달 27일까지
일·생활균형 우수사례 공모 시작...다음달 27일까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9.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편 등 총 16편 선정해 11월 발표 예정
유연근무제 도입, 연차휴가사용 촉진 등 다양한 사례 모집
일·생활 균형 제도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일·생활 균형 제도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오늘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유연근무 등 일·생활 균형 근로환경에 기여한 우수 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유연근무의 제도 안착을 위해 노력한 사례와 일·생활 균형 제도 실천 사례를 찾아 선정하고 성과 공유 및 독려를 위한 수기 공모다. 공모대상은 대한민국 모든 사업장이다.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 도입 및 활용 ▲근로시간 단축 청구권 도입, 연차휴가사용 촉진 등 장시간 근로 관행 개선 ▲육아휴직, 가족 돌봄 휴가·휴직 등 일·가정 양립 제도 도입 등 장시간 고용문화 개선을 위해 기여한 기업의 사례를 모집하며, 기타 해당 기업만의 특색 있는 제도에 관한 사례도 모집하는 등 자유 주제로 공모가 이뤄진다.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 또는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며 제도 도입 현황과 활용 사례, 효과, 계획 등을 서식에 따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고용노동부는 10월 27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이들 중 최종 수상작 16편을 선정해 11월에 발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대상 1편을 포함해 최우수상 2편, 우수상 6편, 장려상 7편이다. 최종 선정된 이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지원이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