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유커넥트' 행사 개최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유커넥트' 행사 개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9.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까지 사흘간 진행...총 17개 스타트업 기업 참여
참여기업 IR 발표, 질의응답, 현장심사 등 진행
신용보증기금이 ‘유커넥트(U-CONNECT)’를 개최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돕는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신용보증기금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9월 28일부터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 ‘유커넥트(U-CONNECT)’를 개최하고 있다.

유커넥트는 신보가 2019년 7월 출범한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청 등 정부부처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투자사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또 매칭보증 시스템인 ‘유 커넥트 보증’을 도입해 참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경우 투자유치금액의 최대 3배(3억 원 한도)까지 매칭 보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유커넥트 행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앞서 9월 28일에는 신보 대전스타트업지점 추천 7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오늘(9월 29일) 특허청 추천 7개 기업이 이어지는 9월 30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3개 기업 등 총 17개 기업이 참가한다. 

설명회는 참여 기업의 IR 발표, 질의응답 및 현장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신보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연말 전국단위 투자유치 설명회인 ‘유 커넥트 스페셜 시리즈’ 출전권을 부여받게 된다. 

신보 관계자는 “지역의 혁신 스타트업과 혁신특허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자금조달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