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창업가 페스티벌' 열린다...10월 20일 온라인 개최
'THE창업가 페스티벌' 열린다...10월 20일 온라인 개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10.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 5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미니 다큐멘터리 공개
'스타트업하기 좋은나라, 대한민국의 미래' 주제 패널토크 진행
‘THE창업가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사진자료 (제공=코리아스타트업포럼)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출범 5주년을 맞아 스타트업의 사회적 역할과 창업가 정신을 조명하는 'THE창업가'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 ‘THE창업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THE창업가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끄는 주역인 창업가를 조명하여 동시대 창업가들에게는 공감과 용기를 건네고 사회적으로는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도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추진했다. 

오는 20일 온라인에서 열리는 'THE창업가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창업가 정신을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인 '미니 다큐멘터리'와 '인터뷰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또한 오픈 콘퍼런스와 포럼 회원사 대상 네트워킹 이벤트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이다. 

포럼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되는 콘퍼런스에서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과 이승건 토스 대표의 대담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스타트업하기 좋은나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차정훈 중소벤처기업부 실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 정지은 코딧 대표가 패널토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메타버스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이벤트는 포럼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게더타운 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컬리·직방·토스·프립·비트바이트 등 창업가와 롯데벤처스, 매쉬업엔젤스 등 생태계 구성원이 참여하는 'THE창업가 스몰토크 살롱', 스타트업 피칭 세션 및 전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콘퍼런스와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THE창업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5년 전 첫발을 내디딘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어느덧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성장해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THE창업가' 캠페인을 통해 혁신의 원동력인 '창업가정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강화하고 나아가 스타트업하기 좋은 생태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고자 2016년 9월 출범했다. 포럼은 지난 5년간 ▲스타트업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 해소 ▲스타트업 친화적인 정책 제안 ▲사회적 위상 강화 활동 ▲스타트업 커뮤니티로서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