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적기업가 성장 지원 '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 개소
미래 사회적기업가 성장 지원 '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 개소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0.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공간, 화상회의실, 이벤트 홀, 소셜라운지 등 시설 갖춰
50여개 기업에 경영역량강화 교육과 멘토링 제공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창업프로그램도 운영
사회적 센터의 역할(자료제공=고용노동부)
사회적 센터의 역할(자료제공=고용노동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인천지역의 사회적기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소셜캠퍼스 '온(溫) 인천센터'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개소했다.

인천센터는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 지원과, 사회적경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복권기금을 활용해 건설된 인천센터는 약 992㎡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사무공간, 화상회의실, 이벤트 홀, 소셜라운지 등 초기 창업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는 약 50여 개 기업이 입주하게 되며 사무공간과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뿐만아니라 인천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적 경제 투어와 체험학습 그리고 사회적 기업 창업 교육 등을 지역 특색에 맞게 제공해 폭넓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현곤 원장은 “소셜캠퍼스 온(溫) 인천센터는 앞으로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방법으로 우리 사회 문제를 해결해가는 사회적기업의 발굴과 육성지원을 위해 창업, 판로개척 등 관련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