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기술 선도할 국내 스타트업 찾습니다!" 11월 26일까지 모집
"헬스케어 기술 선도할 국내 스타트업 찾습니다!" 11월 26일까지 모집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0.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AIC)' 개최
국내 스타트업에 의료기술 솔루션 개발 기회 제공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 등 총 4개 분야 모집
매드트로닉은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AIC)' 개최하고 11월 2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메드트로닉은 헬스케어 기술 분야를 선도할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AIC)'를 개최하고 11월 2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MAIC는 아태지역의 스타트업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료기술 솔루션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챌린지다. 

▲역량개발 ▲파트너십 ▲의료기술 및 디지털 헬스 분야 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헬스케어 기술 부문에서 아태지역 헬스케어 생태계의 전략적 협력을 위해 최근 런칭한 ‘메드트로닉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OPI)’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번 챌린지의 모집 분야는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결과 ▲사람 중심의 기술 ▲인사이트 기반의 맞춤 의료 등 총 4개 분야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이 중 하나의 분야에 사업 성격이 부합하고 상용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해야 지원할 수 있다. 

결선에 진출한 상위 5개 스타트업에게는 메드트로닉과 협력, 자신들이 제안한 의료기술이나 디지털 헬스 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최대 20만 달러 규모의 파일럿 기회가 부여된다. 

MAIC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결선은 2022년 3월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본사가 위치한 싱가포르에서 메드트로닉 아시아 혁신 컨퍼런스 기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OPI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을 포함, 우리가 여러 기업과 공유하게 될 기업가 정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육성하고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상호 협력을 실행 가능한 결과로 이끄는 발판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OPI는 앞으로 인공지능(AI), 로봇공학, 자동화,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헬스에 중점을 둔 글로벌 헬스케어 기술 리더가 되고자 하는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와 대담한 목표와도 일치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