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인적성] 삼성그룹 하반기 공채 GSAT 시험 유의사항, 팁
[대기업 인적성] 삼성그룹 하반기 공채 GSAT 시험 유의사항, 팁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1.11.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자 키트에 동봉된 문제풀이 용지는 감독관 확인 전까지 절대 개봉 금지
눈으로 푸는 연습과 시험 시간관리 철저히 해야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 응시자 키트>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 응시자 키트>

[취업/NCS팀 김윤철 기자] 본지에서는 11월 6~7일 이틀간 진행하는 삼성그룹 하반기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에 준비하는 응시자들을 위해 주요 취업관련 커뮤니티에서 알려주는 유의사항 및 팁을 알아보았다.

시험 당일 유의사항
▲ 예비소집일 감독관에게 확인 받은 주변 응시환경 그대로 시험 당일 유지한다.
▲ 응시자 키트에 동봉된 문제풀이 용지는 감독관 확인 전까지 절대 개봉하지 않는다.
▲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해도 별도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 당황하지 말고 매뉴얼대로 행동해야 한다.
▲ 시험이 종료되면 문제풀이 용지의 모든 면을 촬영하여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발송한다.
▲ 기타 사항
- 시험장 주변 환경을 깨끗이 정리하고 시험을 치룬다.
- 시험도중 알림문자가 오지 않도록 휴대폰을 무음(와이파이 접속 시 비행기 모드)으로 한다.
- 책상 위에 필기도구를 여러 개 올려놓고 시험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 타 수험생들 마이크 소리를 들으며 시험 응시해야 하므로 백색소음에 익숙해져야 한다.

합격을 위한 Tip
▲ 시간관리 철저

- 별도의 시간 안내 방송이 없고, 화면에 남은 시간에 제시된다.
- 화면 스크롤 상하좌우 이동이 가능하며, 문제 번호 클릭 시 해당 문제로 이동한다.
- 영역별로 제한 시간이 있고, 영역별로 제한 시간이 종료되면 다음 영역으로 넘어간다.
▲ 정답률 높이기
- 마이너스(오답) 감점제가 있어 풀지 못한 문제는 스킵(skip)하고 찍지 않는 것이 좋다.
- 본인이 풀 수 있는 쉬운 문제에 최대한 많이 맞게 시간 배분을 해야 한다.
- 영역별로 과락이 있어 각 영역의 문제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 눈으로 푸는 연습하기
- 온라인 GSAT에 익숙하려면 PC(또는 노트북)를 이용 모의고사를 푸는 연습을 한다.
- 책으로 연습할 때도 손대지 않고 눈으로만 문제를 보고 푸는 연습을 한다.
- 문제를 눈으로 풀어야 하기에 예비소집일 응시환경 준비시 모니터는 큰 것으로 준비한다.

삼성그룹은 2021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3급) 공채 필기시험 GSAT를 11월 6~7일 이틀간 오전 9시와 오후 2시 하루 두 차례씩 총 4회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동시접속에 따른 서버 과부하를 막고 감독관이 부정행위를 차단하기 위한 관리·감독 기능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시험은 수리영역 20문항과 추리영역 30문항으로 구성되며 사전 준비 60분, 시험 60분 총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