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IMF 등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 모여라!" 취업설명회 개최
"UN, IMF 등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 모여라!" 취업설명회 개최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한국 시간 기준) 개최...웨비나 형식
기관별 입사제도부터 멘토링까지 지원할 예정
취업 설명회 사진 홍보 포스터 (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UN, IMF, IDB 등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를 위한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개최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주미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KOTRA가 공동 주관하는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한국시간 기준 11월 13일 3시부터 7시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주미대사관과 KOTRA 무역관 등 해외거점 유관기관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국제기구에 진출한 선배들이 참여해 국제기구 취업정보 뿐 아니라 취업 성공스토리 등 진출 노하우를 설명할 계획이다. 또 미국 취업을 위해 청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취업비자 제도 등 이민법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단에서는 이번 설명회에서 해외취업에 성공한 청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해외취업정착지원금 등 해외취업 지원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외취업정착지원금 제도는 해외취업에 성공한 만 34세 이하 청년 중 소득분위 및 취업기준에 부합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선진국 최대 400만원, 신흥국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2부에서는 각 기관별로 별도의 온라인 방에서 국제기구 선배와 후배가 직접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심층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시작 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시청할 수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주미대한민국대사관, KOTRA 무역관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해외취업을 위한 많은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공단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우리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1 주요 국제기구 취업설명회’는 시차로 인해 직접 참여가 어려운 한국 구직자를 위해 행사 후 월드잡플러스 유튜브 채널 등 관련 사이트에 영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