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버스, 청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과정' 개설 
더드림버스, 청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과정' 개설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11.1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기, 3기 과정 동시 모집, 수료생 해외취업 돕기 위해 현지 조직도 개편
K-Move 스쿨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K-Move 스쿨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관광 플랫폼 전문서비스와 관광 인재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드림버스(Dreambus, 이하 '드림버스')는 2021년 K-Move 스쿨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2기, 3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극심한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일본 항공여객운송서비스 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고,  하반기 2기와 3기 과정 수강생을 동시에 모집한다. 

드림버스는  2기, 3기 과정을 통해 국내 청년들이 세계 여러나라에서 견문을 넓히고 꿈과 희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 취업지원 및 체계적인 사후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해 현지 전문가 집단과의 교류 및 K-Move 스쿨 전담 관리자를 현지에 배치하여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해외근무 경력을 보유한 귀국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원할 경우, 해당 분야에 재취업에 필요한 경력관리 및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력관리와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현재 드림버스가 지원하는 해외취업 대상 국가는 아시아(일본, 싱가폴), 북미(미국, 카나다), 중동(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유럽(네덜란드) 등 이다. 미국의 경우 국무부 인정 스폰서 기관들과 업무 협약 및 JOB KOREA USA와 협약을 통해 다양한 중견 기업으로부터 채용의뢰를 받아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 지원자들은 드림버스의 전문적인 해외 취업 송출 시스템을 통해 지원 국가로 원만한 취업연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권순호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서 세계 모든 관광산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백신 접종과 치료제 개발에 따라 세계 각국이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고 있어서, 빠르게 관광산업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른 해외취업 활성화에 대비하여 전문교육을 이수한다면 해외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드림버스(Dreambus) 소개]
더드림버스는(Dreambus) '꿈을 만들어 주는 기업'으로 전문 관광인재지원서비스 및 관광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평생 교육시설인 'Dream 취업센터'를 개관하여 운영 중이며, 현장 경력을 보유한 NCS 전문 강사 10명과 함께, 고용노동부의 국비지원사업 훈련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비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훈련기관으로 청년층, 여성 및 장년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실업 해소, 성공적인 취업지원 서비스와 함께, 전문취업과정을 운영하여 취업률 최고의 훈련기관과 일자리 창출 우수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 날 예정이다.

우리 청년들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실업난 해소를 위해 현지에 적합한 글로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 서비스 제공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해외 취업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Dream Supporter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해외 일자리 창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