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ESG 경영 대응전략' 온라인 무료교육 받으세요"
"'중소기업 ESG 경영 대응전략' 온라인 무료교육 받으세요"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개념부터 대응 방향성까지 제시
요청 시 파일 형태로도 제공 가능해
중기중앙회 유튜브 채널 사진 (제공=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유튜브 채널 사진 (제공=중기중앙회)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ESG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들이 단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 온라인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11월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개념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이 실제 대응하고 있는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해  중소기업 현장에서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 영상은 ESG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교육 과정은 총 10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ESG에 대한 개념 ▲고객사 요구 시 대응방법 ▲중소기업 공급망 이슈 및 대응사례 ▲중소기업 ESG 우수사례(수출·대기업 협력사·소비재) 등 중소기업 관점에서 ESG 준비 및 대응방향성을 제시할 방침이다.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교안 다운로드와 함께 상시 시청 가능하고 중소기업중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또한 중소기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별도 요청 시 파일 형태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들은 환경·보건·안전 등 현재 법 테두리 내에서 이미 부분적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ESG라는 용어적 장벽 등으로 인해 어렵다고 느끼는 것 같다. 중소기업 현실에 맞게 단계적으로 ESG 경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업종별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