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잡토크콘서트Ⅱ로 취뽀하는 법! 맞춤형 전문상담사와 면접준비까지
월드잡토크콘서트Ⅱ로 취뽀하는 법! 맞춤형 전문상담사와 면접준비까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0.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하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과 동시 개최
정보제공, 인사담당자 특강 등 제공...홈페이지로 참가신청 접수
월드잡토크콘서트 포스터 개요(자료=고용노동부)
월드잡토크콘서트 포스터 개요(자료=고용노동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2 하반기 월드잡토크콘서트Ⅱ’가 10월 18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하반기 월드잡콘서트는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해외 취업 박람회 '글로벌일자리대전'과 동시에 개최된다. 

행사에는 국가별·기업별 설명회와 컨설팅 부스 운영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한 번의 방문으로 해외진출 정보부터 채용 컨설팅, 면접을 위한 전문가 상담과 인사담당자 특강 등 다양한 정보를 폭 넓게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1설명회장에서 진행되는 국가별 해외진출 전략 설명회에서는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취업국가 설명회와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국립국제교육원 WEST 인턴사업 등 청년들이 관심 있는 국가와 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진다.

제2설명회장의 기업·직종별 인사담당자 라이브 특강은 글로벌일자리대전 박람회 참가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기업과 직종별 채용정보와 업종별 채용동향을 공유한다.

하반기 월드잡토크콘서트 특강에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 익스피디아, 글로벌 경영 컨설팅사 액센츄어, 글로벌 호텔 체인힐튼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에서는 해외진출 컨설팅관을 설치해 10여 개 전문상담 부스에서 해외취업 상담과 모의면접과 이력서 첨삭도 받을 수 있다. 

‘2022 하반기 월드잡토크콘서트Ⅱ’에 참가하고 싶은 구직자는 10월 18일부터 월드잡플러스 또는 글로벌일자리대전 박람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해외진출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라며, “개인별 해외진출 관심 정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