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자인넷 .. 의류업체들에 패션정보 아웃소싱으로 인기
삼성디자인넷 .. 의류업체들에 패션정보 아웃소싱으로 인기
  • 승인 2001.11.15 12: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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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자인넷 .. 의류업체들에 패션정보 아웃소싱으로 인기

패션 산업 종사자들로선 늘 다가오는 계절엔 어떤 디자인이 인기를 모
을까가 고민이다.

외국의 최신 패션 동향이나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를 면밀히 살피며 유
행 디자인이나 스타일, 색상, 섬유 소재 등을 알아내는데 촉각을 곤두
세운다.

한 계절이라도 흐름을 놓친다면 그 해 장사는 끝이다.

하지만 유행 패션을 예측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어서 골치가 아프다.

정보망이 취약한 중소 의류업체라면 특히 그렇다.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gn.net)은 이런 고민을 풀어줄수 있는
패션 정보의 보물창고다.

의류업체들로선 인터넷 클릭만으로 국내외 첨단 패션 정보를 아웃소싱
할수 있다 .

제일모직의 삼성패션연구소와 e비즈니스 벤처기업인 삼테크아이앤씨
가 손잡고 개설한 패션정보 포탈인 삼성디자인넷은 패션관련 텍스트
데이타 6만건, 사진 등 각종 이미지 데이타 35만건, 조사자료 8만건
을 보유하고 있다.

패션 마케팅정보, 패션분석 리포트, 유통과 트렌드, 스타일, 최신 뉴
스 정보는 물론 세계 유명 콜렉션 페어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동영상이나 이미지 정보를 유사 색상, 유사 실루엣, 유사 패턴으
로 찾아낼수 있는 최첨단 패션정보 검색 엔진도 갖춰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수 있다.

삼성디자인넷은 지난 5월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특허를 출원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삼성디자인넷에 접속,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패션 뉴스나 데이타검색은 무료로, 마케팅이나 트렌드 정보 등은 유료
로 제공된다.

제일모직과 삼테크아이앤씨는 지난 96년 삼성디자인넷을 구축, 서비스
를 해오다 최근 사이트를 대폭 확대 개편했다.

삼성디자인넷은 앞으로 핸드폰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패션의류업체의
CEO(최고경영자)나 상품기획자(MD), 디자이너들에게 패션 정보를 서비
스할 계획이다.

또 한국의 고유 의상및 국내 소비자 성향 등에 대한 정보를 한국에 진
출하려는 외국회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모직 삼성패션연구소는 패션 관련 시장조사및 컨설팅 등을, 삼성
물산에서 분사한 삼테크아이앤씨는 패션업체들에게 전산시스템을 구축
해 주는 SI(시스템통합) 사업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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