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을 들여 참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이 강조되면서 해외 전시회에 관심을 높이는 중소.벤처
기업이 늘고 있다.
무역협회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를 활용하면 비용을 조금이나
마 줄일 수 있다.
KOTRA와 무역협회가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의 해외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어서다.
보통 해외 전시회가 열리기 전에 무역협회나 KOTRA는 한국관을 공동으
로 구성하기 위해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한국관 전시업체로 선정되면 무역협회나 KOTRA가 산업자원부 중소기업
청 등 정부 부처나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을 활용해 부스 임
차료 중 일부를 지원해 준다.
예를들어 무역협회는 서울시로부터 예산을 끌어와 지난 4월말 홍콩에
서 열린 세계선물용품박람회에 참가한 업체에 평균 1백68만원의 부스
임차료를 지원했다.
또 오는 7월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무선통신기기전시회에 참여할 업체
에게 5백만원의 부스 임차료를 지원해 줄 계획이다.
이와함께 KOTRA와 무역협회는 한국관 구성업체들에게는 단체로 항공
과 숙박을 예약해 단독으로 전시회에 참가하는 경우보다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처음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의 경우 한
국관 전시업체로 참여하는 것이 비용과 정보,전시 플랜 등 모든 분야
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