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lgibm.co.kr)및 디오시스(대표 강웅철
http://www.diosys.co.kr)의 대리점들과 각각 계약을 체결, LGIBM 및
삼성전자·삼보컴퓨터·디오시스의 PC·모니터 등을 판매할 계획이
다. PC코너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수수료 매장이지만 특정 업체 제품만
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PC를 취급하는 양판점 형태로 운영된
다. 이를 위해 까르푸는 이달 문을 여는 대구 동촌점과 천안점·순천
점 등에 30∼40평 규모의 PC전문 매장을 신설하는 한편 삼보컴퓨터가
입점해있던 매장도 대폭 확장키로 했다. 또 프린터 전문매장도 입점시
킬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PC유통시장은 기존 PC대리점과 전자랜드21·하이마
트 등 양판점업계, 그리고 새로운 유통채널로 떠오르고 있는 할인점
등 3자 경쟁체제로 재편될 전망이다.
까르푸는 그동안 전국 10여개점에서 대리점 입점판매 형태로 삼보컴퓨
터 PC와 프린터·소모품 등을 판매해 왔으나 영업실적이 부진한데다
대리점과의 계약기간도 만료됨에 따라 이번에 판매업체를 새로 지정
해 PC 유통사업을 대폭 강화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까르푸
에 입점하는 디오시스는 대리점을 통해 자사 브랜드 PC는 물론 삼성전
자 및 삼보컴퓨터의 데스크톱PC와 노트북컴퓨터·모니터 등을 공급받
아 판매할 계획이며, 삼성·삼보 제품에 대해서는 디오시스가 배달·
설치만 담당한다.
한편 까르푸가 PC유통사업을 본격화함에 따라 이마트·삼성테스코홈플
러스 등도 PC유통부문을 강화할 것으로 보여 앞으로 PC판매를 둘러싼
대리점·양판점·할인점간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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