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콜센터 운영·기술 기업실태조사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콜센터 운영·기술 기업실태조사
  • 승인 2004.08.09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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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소장 정기주 www.callcenter.or.kr)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국내 콜센터 운영기술기업에 대한 기초통계실태자료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콜센터 실태를 파악 분석 후 효율적인 지원정책입안과 콜센터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1차: 8월 콜센터 산업현황파악
-2차: 9월 실태조사 →본 조사

조사는 1차(8월) 콜센터 산업 현황 파악과 2차(9월) 실태조사에 이어 본 조사 순으로 이루어지며, 고객문의를 접수 상담하거나 제품을 판매하는 콜센터 운영기업과 콜센터 관련 기술 제품 공급기업(Vendor), 콜센터 관련 서비스 대행기업 등이 조사대상이다.

운영기업의 조사




사내용은 콜센터 운영 현황, 제품보유 현황 등으로 이루어지며 기술기업은 일반 현황, 취급 현황/서비스 현황, 해외진출 현황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기업에게는 실태조사 요약 보고서 무료 제공, 연말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웹포털 구축 시 동종기업에 관한 운영, 제품수준진단 무료제공의 혜택을 부여한다.

정기주 소장은 “이번 콜센터 운영·기술기업 실태조사로 추상적으로 집계되던 콜센터산업관련 자료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콜센터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실태조사에 응한다면 관련 기업이나 관계자들에게 의미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062-530-0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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