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콜센터 관계자 간담회 개최
광주시청 콜센터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승인 2005.05.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는 13일 오전 11시 시 3층 소회의실에서 지역 콜센터 관리자, 대학, 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콜센터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학·관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콜센터 중심도시로 부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쌍용화재해상보험 김홍기 광주콜센터장의 지방콜센터 구축 사례 발표와 콜센터 운영기업의 애로·건의사항 청취, 콜센터 구인·구직 전문 홈페이지 구축 등 콜센터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콜센터 육성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콜센터 관계자들의 모임을 정례화하여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콜센터가 청년실업해소에 크게 기여하리라는 판단아래 투자촉진조례 개정,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설립(전남대), 「콜마케팅」학과 신설(광주여대) 등 타지역과 차별화된 인프라 조성과 함께 콜센터 기업유치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러한 시의 노력으로 인해 2003년 8월이후 11개사 2005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삼성생명이 기존의 공중전화교환망(PSTN)이 아닌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IP콘택트센터(Internet Protocol Center)방식의 콜센터 전용 빌딩을 세계 최초로 완공하여 광주가 콜센터 선지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