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엠, 텔레마케터·콜센터 전문인력 양성 독보적
아이앤씨엠, 텔레마케터·콜센터 전문인력 양성 독보적
  • 승인 2005.09.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분야 고객접점 우수인력 사관학교

“우리 회사는 KT의 아웃소싱 회사로서의 성공적인 경험과 정보통신부, KT, SK Tele com 등에서 30년 이상 고객과 최초의 접점에서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통신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의 텔레마케터 전문 인력 공급과 콜센터 아웃소싱 전문회사로 나아갈 것입니다."

아이앤씨엠(대표 이병희 www.jobguide .co.kr)은 KT PCS고객센터의 초기 상담인력 투입에서부터 시스템 관리, 직원교육, 상담품질 향상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원을 통해 KT PCS고객센터가 조기에 안정적인 센터로 기반을 구축하는데 그 일익을 담당한 업체다. 그 결과 2003년 1월부터는 KT 협력업체로 선정되어 KT 수도권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민은행 ACS 콜센터, NSE KOREA, 청호나이스 고객센터, KBS수신료 고객센터 등을 아웃소싱하여 운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텔레마케터, 콜센터 운영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이 회사의 최대 경쟁력은 양질의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자사 데이터베이스에서 대상회사의 소요인력을 3배수로 선정해 그 중 정예인력을 단기간에 적기에 공급하고 있다는 점을 꼽는다. 또한 우수한 인




인력 확보 및 관리를 위해 자체 TM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25기수 약 900여명의 상담원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다양한 업체에 진출해 그 역량을 펼치고 있다.

아이앤씨엠은 아웃소싱 부문에서 경제침체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불황을 타개하며 고객만족경영 이념을 근간으로 고객권익 보호 및 고객가치 증대와 국가경제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2004년 헤럴드 경제지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대상(아웃소싱 서비스부분)을 수상하였으며, 2004년 3월 KT 수도권 고객센터 통합 시에도 대표이사 이하 전 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센터 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협력업체로서는 유일하게 KT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04년 4월에는 한국 텔레마케팅 협회로부터 우수한 콜센터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콜센터 품질관리 CQ인증마크'를 획득하는 개가를 올림으로서 우수한 콜센터 운영능력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과시했다.

이병희 사장은 “향후 콜센터의 겨우 CRM에 기반을 둔 숙련된 VIP전문상담 인력과 인터넷 웹 기반을 둔 사이버상담에 전문 인력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자체 TM센터에서 육성된 전문상담 인재와 웹콜마케터 자격증을 소지한 인재에 대한 DB를 구축하여 이에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