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 치매상담센터·치매환자콜센터 운영
목포시청 치매상담센터·치매환자콜센터 운영
  • 김상준
  • 승인 2006.07.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보건소에서는 인구 고령화 추세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저소득계층 재가 치매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의 예방 및 조기 재활치료로 치매가족의 정서적 지지 및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상담센터와 치매환자콜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치매상담센터는 치매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한 상담과 등록된 치매환자들에 대해 매월 방문을 통해 환자증세 파악 및 환자간호를 실시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진단테스트 실시, 배회 치매노인을 위한 신원확인용 팔찌를 무료로 제작 보급하며, 지역사회 자원연계로 주간, 단기보호 및 시설 입소 안내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치매환자콜센터는 목포자활후견기관과 연계하여 저소득계층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간병도우미가 필요한 경우에 무료로 치매간병인을 파견하고 있다.

재가간병인 파견 지원대상자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저소득계층 치매가정으로 보건소 치매환자콜센터(☏270-3699)로 지원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소득 치매가정에 이 제도를 운영하게 됨으로써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 및 가사노동력 절감으로 주민보건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