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식서비스산업 지원으로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효과 극대화
서울시, 지식서비스산업 지원으로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효과 극대화
  • 남창우
  • 승인 2006.10.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식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효과를 극대화하고, 창의산업(Creative Industry)을 육성하여 신성장 동력 확보와 창의도시를 지향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 지식서비스산업 지원으로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효과 극대화

‘비즈니스서비스센터’를 2009년까지 설치하여 업체간 교류 및 네트워크 촉진, 인적자원 정보시스템 구축, 오피스 공간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경력개발센터와 인력정보은행을 산학연 협력사업과 연계 운영하여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법률지원센터를 2009년 까지 설립하여 법률자문, 사례연구, 제도개선, 법률교육 등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하여 정책자금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공공기관 구매의 확대와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및 해외시장 정보제공 등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 창의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창의도시 지향



>
서울디자인 콤플렉스를 2010년까지 동대문운동장 공원화사업 부지내에 12,000평 규모로 건립하여 디자인산업의 중심 인프라로 활용하고

첨단산업센터를 DMC 단지에 2007.11월까지 건립하여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 업종에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첨단 IT, 게임 개발제품 등 전시공간 제공과 e-스포츠 전용경기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홍대(젊음의 패션거리), 청담동(고급브랜드 매장), 삼청동(신진디자이너 패션갤러리) 등 주요 패션상권을 특화하고 세계 3대 게임대회인 WCG(한국), ESWC(프랑스), CPL(미국)의 서울유치를 추진하고,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게임 올림픽 서울대회를 창설하여 게임산업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 기존 실업대책과 지식서비스·창의산업 연계 강화로 일자리 창출

기존 공공근로, 서포터즈 등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사업을 지식서비스·창의산업분야와 연계할 예정이며 중소기업 인력채용 지원제도 역시 지식서비스·창의산업 분야 중 지원대상 기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