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 언어·청각 장애인 위한 전용 상담 서비스 실시
우리홈, 언어·청각 장애인 위한 전용 상담 서비스 실시
  • 김상준
  • 승인 2006.12.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언어·청각 장애인 전용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언어·청각 장애고객이 우리닷컴 홈페이지 하단 또는 우리닷컴 고객센터 내 '언어·청각 장애고객 채팅상담' 메뉴로 접속하면 팝업으로 뜨는 채팅창을 통해 콜센터 상담원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만약 고객이 상품 구매 방법에 익숙치 않을 경우 고객의 동의를 거쳐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PC를 원격 제어하는 방식으로 구매 과정을 도울 수도 있다.

우리홈쇼핑 측은 이 서비스를 위해 지난 8월부터 3개월 간 시스템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전담 상담원 15명을 배치해 전문적인 상담 교육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우리홈쇼핑 배남식 고객서비스팀장은 "TV홈쇼핑의 경우 전체 주문의 95% 이상이 전화 상담으로 이루어질 만큼 그 비중이 높기 때문에 그동안 언어·청각 장애를 겪고 있는 고객들의 불편이 컸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언어·청각 장애고객들도 주문부터 교환, 환불 등과 관련된 모든 상담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 언어·청각 장애인은 약 50만명으로 추산되며, 우리홈쇼핑은 이중 약 2만명을 홈쇼핑 이용 고객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