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설비 통합콜센터 구축사업’은 최근들어 태양광 등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설비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A/S 수요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A/S 수요 적극 대처
-소비자 신고사항, 자동분류후 전담기관지정, 처리결과 통보
이번 사업을 수주한 ㈜네오메카는 운영 및 A/S 지원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IP PBX 기반의 콜센터 시스템 구축하게 된다. 또한 운영프로그램과 콜센터 시스템, 그리고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DB를 연결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통계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정보 및 사후관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콜센터에 접수된 A/S 신고사항은 처리유형을 분류하여 전담기관을 지정하고, 처리결과에 대한 고객만족 해피콜을 실시하는 등 신소한 A/S 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에 따라 보급된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체계적인 A/S 지원관리시스템의 수립으로 관련 민원의 접수 및 처리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소비자 불편사항 해소 및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네오메카 최준환사장은 “이번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사용자들의 불편해소와 보급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네오메카 입장에서도 공공기관 콜센터 구축 경험을 확대하고, 향후 에너지관리공단의 추가사업 수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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