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콜센터 세미나-브리지텍, UMS 솔루션 인기
병원콜센터 세미나-브리지텍, UMS 솔루션 인기
  • 김상준
  • 승인 2007.08.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텍이 개발한 병원 CRM기반 UMS솔루션이 콜센터 업계와 병원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UMS(Unified Messaging System)는 통합메시징시스템이라는 뜻으로 일반 전화망(PSTN)을 이용해 음성, 팩스메시지는 물론 인터넷 상에서 제공되는 전자우편까지 장소, 시간, 단말기에 관계없이 서로 다른 메시지를 단일한 메일박스에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차세대 시스템이다.

UMS는 사용자들이 모든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로, 메시지 통합 환경이 사용자의 위치, 통신장비, 네트워크 등의 종류에 관계없이 이뤄져 있어 데스크탑 컴퓨터나 자동차, 가정, 병원, 공중전화에서도 모든 형태의 메시지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UMS를 도입하면 기존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존재했던 음성사서함시스템과 문자서비스, 팩스사서함시스템, 전자우편, 자동응답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전체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개인 메시지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UMS는 병원이 검사내용을 보냈을 때 고객이 검사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언제어디서든 검사내용이 확인 가능하다.

몇 가지 활용사례를 들면 병원예약 확정내용을 고객에게 메일로 발송하면 자동으로 메일 도착을 통보하고 고객이 전화로 메일 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검사 후 검사내용을 메일로 발송하면 자동을 메일 도착을 통보하고 고객이 팩스로 내용을 받고자 하는 경우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검사내용을 팩스로 보내주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