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용 온라인 교육서비스 제공
KT, 기업용 온라인 교육서비스 제공
  • 나원재
  • 승인 2007.10.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는 8일부터 기업과 공공기관에 이러닝을 제공하는 온라인 기업교육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교육 서비스를 위해 KT는 지난 6월 한국IBM(대표 이휘성)과 기업교육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그 동안 콘텐츠개발, 시스템구축 등 준비기간을 거쳐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게 되었다.

현재 직무, IT, 리더십, 외국어, 업무공통 역량 등 200여 개의 이러닝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IBM의 글로벌 지식 콘텐츠와 컨설팅 역량을 교육과정으로 개발해 차별화된 직무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양사의 특화된 기술분야인 IT와 경영컨설팅 분야의 개발과정이 2007년에 우선적으로 개발, 제공된다.

본 서비스는 KT와 IBM의 협력사를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되고, 11월부터는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으로 확대 서비스 할 계획이다.

현재 이러닝 시장은 임직원 교육과 역량향상에 적극적인 대기업 위주로 성장하고 있으나, KT는 대기업 뿐 아니라 일반 중소기업 및 공공기업에도 특성화 된 교육과정들을 제공하고 있다.

KT 솔루션사업본부 채종진 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기업교육서비스는 그 동안 KT가 축적해온 기업교육 역량과 IBM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 반영되어 기존 국내 기업교육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것이며, 직원 교육에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중소기업과 공공기업 및 기관에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1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약 150여명의 기업체 및 공공기관 HRD 교육담당자를 초청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 등은 KT 교육훈련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T 기업교육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