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업체 신규채용 물밀듯
인터넷 업체 신규채용 물밀듯
  • 류호성
  • 승인 2008.03.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채용이 시작된 가운데 인터넷 업체들도 인재 모집에 나섰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NHN, SK커뮤니케이션즈, KTH 등 인터넷 업체의 신입, 경력직 채용 소식이 물밀듯이 밀려오고 있다.

NHN은 경영지원, 개발, 디자인, 서비스기획, 게임기획 등 전 부문에 걸쳐 공채로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NHN 공채는 입사조건에 학력이나 토익, 학점 등 소위 '스펙'에 제한을 두지 않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재학시절 다양한 경험을 했거나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해 볼 만하다. 이번 채용은 서류전형, Pre-Test, 1차면접, 인적성검사, 2차면접 과정으로 진행되며 서류제출 마감일은 3월23일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포털서비스 기획, 게임 기획 등 각 부문에 걸쳐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포털서비스 기획 부문은 대졸이상 지원가능하며, 메일이나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 경력자는 우대한다. 게임 기획부문은 고졸이상으로, 보드게임, 게임메인화면을 기획해본 경험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각각 3월20일, 3월23일까지 해당 회사 홈페이지에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파란(paran)'을 운영하는 KTH에서는 IP미디어사업, U2사업, 제휴사업, 부가사업, 검색서비스 등 부문별로 경력직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3∼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는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검색서비스 부문의 모집 마감일은 3월23일로 다르다.

넥슨SD도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온라인 게임운영과 게임영업. 대학 재학 중이거나 졸업 및 졸업 예정자로 MS오피스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마감은 3월30일. 인턴기간은 4월21일부터 6월31일 10주간이며, 인턴십 기간 중 업무 평가 우수자에게는 입사지원시 가점을 부여한다.

컴투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모바일게임 개발부문에서는 게임프로그래머, 게임 기획/PD, 2D 디자이너 등을, 경영/홍보 부문에서는 재무와 홍보를, 신규 플랫폼 게임 개발부문에서는 게임프로그래머, 2D 디자이너를 채용하고 있다.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지원 분야별로 다르다. 입사지원은 3월24일까지.

알라딘커뮤니케이션에서는 개발팀, 음반팀 부문에서 사원을 뽑고 있다. 개발팀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를 졸업했거나 일정자격 수준의 개발능력, 실무경험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음반팀에서는 클래식 음악에 소양을 지닌 자를 뽑기 때문에, 음반팀 지원자들은 클래식 음반 추천리뷰와 클래식음악 감상 포인트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경력자, 신입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 마감일은 23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