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산업 발전 주도적 역할 기대
아웃소싱 산업 발전 주도적 역할 기대
  • 승인 2008.12.05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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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은 아웃소싱 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혁신을 목적으로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

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 결과를 종합 검토해 심의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수상업체를 선정했다.

심사과정에서 산업재해율이 높은 기업체, 공정거래법 위반 법인, 중대재해, 직업병 다발, 시장질서 문란 등 사회경제적 물의를 빚은 기업은 제외시켰다.

이는 본 상이 수상업체의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수준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심사는 크게 리더십, 경영전략, 고객만족 전략, 고객만족 시스템, 고객만족 프로세스, 고객만족 교육 및 실행, 고객만족 활동, 고객만족 성과, 고객만족 지수 등의 영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각 영역은 타당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고 응모기업의 아웃소싱서비스 수준을 명확히 판단할 수 있는 세부 질문문항으로 구성됐다.

수상은 종합대상, 부문별 대상, 혁신대상, 최우수경영자대상 등 4개 부문이고, 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명예의 전당’을 신설하여 3회 이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 수여하고자 한다.

수상업체에게는 베스트 아웃소싱업체임을 인증하는 ‘대한민국아웃소싱서비스만족’ 엠블렘을 부여하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에 선정된 업체들이 아웃소싱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 특히 불황 극복을 위한 전략적 대안으로 아웃소싱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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