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 결과를 종합 검토해 심의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수상업체를 선정했다.
심사과정에서 산업재해율이 높은 기업체, 공정거래법 위반 법인, 중대재해, 직업병 다발, 시장질서 문란 등 사회경제적 물의를 빚은 기업은 제외시켰다.
이는 본 상이 수상업체의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수준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심사는 크게 리더십, 경영전략, 고객만족 전략, 고객만족 시스템, 고객만족 프로세스, 고객만족 교육 및 실행, 고객만족 활동, 고객만족 성과, 고객만족 지수 등의 영역을
수상은 종합대상, 부문별 대상, 혁신대상, 최우수경영자대상 등 4개 부문이고, 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명예의 전당’을 신설하여 3회 이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 수여하고자 한다.
수상업체에게는 베스트 아웃소싱업체임을 인증하는 ‘대한민국아웃소싱서비스만족’ 엠블렘을 부여하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에 선정된 업체들이 아웃소싱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 특히 불황 극복을 위한 전략적 대안으로 아웃소싱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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