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중기 환리스크 1:1 컨설팅 제공
수출 중기 환리스크 1:1 컨설팅 제공
  • 곽승현
  • 승인 2009.07.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중기 환리스크 1:1 컨설팅 시작

환헤지에 대한 전문인력, 지식 등이 부족해 환리스크 위험에 노출돼있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환리스크 전문가 컨설팅이 실시된다.

중소기업청은 환율하락 등 환율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환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수출 기업을 위한 ‘환리스크 1:1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환리스크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가가 수출기업을 직접 방문, 해당 기업에 맞게 컨설팅을 실시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컨설팅 1회로 문제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는 1회 더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e-mail, 전화상담 등을 통해서도 추가 상담이 가능하다.

중소기업청은 “환율하락 등 환율변동성이 커진 현 시점에서 환헤지 거래가 급감함에 따라 수출기업들이 의도하지 않게 환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고 판단,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전문가에 의한 1:1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컨설팅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실이나 각 지방청 수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중소기업청은 “그동안 시행해왔던 지역별 순회강연 등은 직접 피부에 와닿지 않는 측면이 있었다”며, “이번처럼 전문가가 업체를 직접 방문, 업체사정에 맞는 1:1 맞춤형 컨설팅의 경우 수출중소기업들에게는 매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