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 제공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 제공
  • 최정아
  • 승인 2010.07.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실업자훈련생은 보다 풍부한 정보를 바탕으로 취업이 잘되는 훈련기관이나 훈련과정을 골라 들을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오는 7.15일부터 직업능력개발계좌제의 ‘훈련과정별’ 취업률, 참여·수료·중도탈락 현황, 등을 HRD-net(www.hrd.go.kr/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에 제공하게 된다.



지금까지 HRD-net에는 훈련내용, 훈련시설, 훈련교사, 훈련일정 등 훈련과정의 운영정보는 있었으나, 취업률 등 훈련성과 정보는 제공되지 않아 어떤 훈련기관, 어떤 훈련과정이 우수한지 알기는 쉽지 않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그런데 오는 7.15일부터 취업률 등 정보가 HRD-net에 제공됨으로써 훈련생은 지역별, 연도별, 훈련기관별, 훈련성과별로 훈련과정을 검색하여 취업률 등 훈련성과가 가장 좋은 훈련기관, 훈련과정을 찾을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훈련분야별 평균취업률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이 유망한 훈련분야가 어떤 분야 인지도 알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향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정보를 최신화하여 거의 실시간으로 취업률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서정 직업능력정책관은 “ 지금까지는 직업능력개발계좌제가 시범실시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취업률 등의 성과정보 제공이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훈련생이 HRD-net을 통해 취업전망이 높은 훈련분야를 알아보고, 전국의 2,500여개 훈련기관의 18,000여개 훈련과정 중에서 훈련성과가 좋은 훈련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훈련기관들은 훈련생의 선택을 받기 위해 훈련내용의 현장성 강화, 우수 강사진 확보 등 치열한 품질경쟁을 하게 되어 훈련성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