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모집
경기도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모집
  • 이효상
  • 승인 2011.01.3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 www.womenpro.or.kr)가 운영하는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는 여성창업지원실에 입주할 여성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인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자인, 공예분야 및 전자상거래·모바일·콘텐츠·솔루션·e-러닝 등 IT, CT를 활용한 지식기반 분야와 BT, NT를 활용한 첨단 유망 벤처기업·제조업·무역업·서비스업·정보통신업 등의 분야로서, 모두 4개 업체를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입주 모집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경기도 내에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후 2년 이내의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의하고 있는 여성기업이다.

신규 입주업체는 외부전문기관을 활용한 경영컨설팅과 세무회계·지적재산권 컨설팅, 판로개척을 위한 각종 박람회나 전시회 참가에 따른 마케팅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또 여성 CEO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입주업체 간담회(biz-talk), 담임제를 통한 맨투맨 관리, 창업정보 메일링 서비스와, 입주·독립업체 여성기업간의 네트워크형성의 장인 여성CEO 리더십교육도 제공받게 된다.
입주 희망업체에 대한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업체는 올 3월에 입주한다.

입주신청 지원서류는 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2월 9일(수)부터 11일(금) 18시까지 직접 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 경영팀 비즈니스지원업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지난 1999년 국내에서 최초로 ‘여성창업지원실’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총 130여개사의 여성기업을 양성하였으며, 매년 20여개 업체를 보육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사회적 기업 창업보육센터를 신규로 설치,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의 지속성·연계성을 고려하여 2개업체를 선발하여 시범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여성CEO에 도전하는 능력 있는 여성들이 성공적인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만의 체계적인 경영지원과 여성경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화된 원스톱 여성창업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흐름을 반영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보육기관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