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30대그룹 공채 총정리’ 서비스 오픈
인크루트 ‘30대그룹 공채 총정리’ 서비스 오픈
  • 이효상
  • 승인 2011.03.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LG, CJ 등 상반기 대기업의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입사선호도가 높은 30대그룹의 모든 채용소식과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나와 신입 구직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취업 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업계 최초로 ‘30대그룹 공채 총정리’(job.incruit.com/group)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30대그룹 공채 총정리’ 은 지난 1월 오픈한 ‘공기업 공채관’에 이어 새로 선보이는 인크루트의 공채 특화 서비스로 그룹별로 채용시기와 방식, 기업문화 등 채용특성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일괄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없었던 점에 착안해 만든 틈새 서비스다. 구직자들에게 입사선호도가 높은 국내 30대 그룹사의 약 942개 계열사의 채용 정보와 입사 전략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 곳에서는 국내 30대 그룹사별로 채용절차에서부터 기업정보, 대졸초임, 합격자 스펙, 합격 자소서 샘플,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등 핵심취업자료를 망라해 볼 수 있어 해당 그룹사에 대한 분석, 취업전략 수립, 또 입사지원에 이르는 취업준비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매출액이 높은 순, 사원수 순 등 그룹사의 유망 계열사도 기준별 랭크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쉽게 말해 30대그룹의 취업은 이 곳에서 한 방에 끝낼 수 있는 것.

또한 30대그룹 채용요약 카테고리에서 ‘관심그룹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모든 계열사들이 진행 중인 채용정보, 취업 정보를 맞춤 페이지로 볼 수 있고, 입사 희망 기업을 ‘관심기업’으로 설정하면 기업정보는 물론 채용정보 및 각종 취업자료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알람서비스가 제공된다. 게다가 원하는 그룹사의 이력서 샘플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전문 컨설턴트의 기업 맞춤별 이력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서류전형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이 밖에 기업별 인적성검사, 채용설명회취재기, 합격스펙정리, 합격자인터뷰 등의 부가서비스로 대기업의 알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채소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신규공고, 발표소식, 공채일정이나 해당 그룹사의 뉴스 등을 발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는 “30대 그룹사를 비롯한 대기업들이 너도나도 공채규모를 늘리겠다는 상황이어서 대기업 입사에 대한 신입구직자들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라며 “이 서비스를 통해 이곳 저곳 헤매지 않고 한 곳에서 30대그룹사 취업준비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서비스와 30대 그룹사의 실시간 채용정보를 확인하려면 인크루트 ‘30대그룹 공채 총정리’ 서비스(job.incruit.com/group)에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