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6일(수) 마을기업 32개 출범식 개최
대구시, 6일(수) 마을기업 32개 출범식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1.04.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지역공동체에 산재한 각종 특화자원(관광·문화·자연자원 등)을 활용, 주민주도의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의 안정적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기업 32개를 선정하고 4월 6일(수)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마을 기업 출범식을 개최한다.

마을기업은 금년 2월, 각 구·군별로 마을기업 공모 및 1차 심사를 거쳐, 지난 3월 4일 ‘마을기업선정 심사위원회’에서, 32개 단체를 최종 선정하였으며, 마을기업대표와 실무자 경영컨설팅 교육과 우수 마을기업 견학 등 일련의 과정을 마쳤다. 이에 마을기업 성공의지 고취와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출범식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기업에는 1차년도 5천만원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며, 특히 1차년도 사업에 대한 종합평가 결과 ‘우수’ 판정을 받은 마을기업에는 2차년도 3천만원내에서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32개의 마을기업이 지역의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지원센터에서는 마을기업 육성·지도 및 경영컨설팅을 맡아 각 마을기업이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업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큰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