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개최
‘2011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11.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 개의 우수기업과 젊은 인재가 만나는 ‘2011 대한민국 취업박람회’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11 대한민국 취업박람회’에는 롯데그룹 등 총 100여 개의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1,7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그룹 24개 계열사에서는 동계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 67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대학졸업생뿐만 아니라 고교 졸업생을 채용하는 기업도 함께 참여하고,

정보관에서는 삼성, 현대 기아차, LG, 두산, STX, CJ, 신세계, 효성 등 8개 그룹의 본사 및 계열사에서 채용 상담관을 운영하여 그룹 공채 일정, 자격 요건, 그룹별 공채 지원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이미지, 스피치, 경력관리 컨설팅과 함께 박람회 참여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현장 매칭 컨설팅 등이 31개 부스에서 진행된다.

취업 세미나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3극점과 7대륙 최고봉 등반에 성공한 산악인 허영호 대장이 젊은이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EBS 라디오의 “심현섭의 성공시대”를 진행하는 개그맨 심현섭이 당황스러운 면접 질문에 유머와 재치로 대처하는 방법에 관해 강의를 하고, 이외에도 이력서 작성법, 면접에 필요한 마음가짐과 복장 등 구직 기술에 대해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 기업에 대해 사전 매칭 컨설팅을 받고자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koreajobfair.or.kr)에 접속하여 참가를 신청할 수 있고,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행사장 주변의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스마트 폰에 입력하면 박람회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구인기업 채용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11 대한민국취업박람회 개최일인 2011년 11월 11일은 21세기에 숫자 ‘1’이 가장 많은 날로서, 고용노동부는 21세기를 이끌어갈 젊고, 열정적인 인재들을 열열(11)히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취업에 성공한 첫 번째, 열한 번 째 구직자와 이들을 채용한 기업에게 기념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