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전세계 약 100만 개소 ‘스마트 주차 공간’ 설치 전망
2020년까지 전세계 약 100만 개소 ‘스마트 주차 공간’ 설치 전망
  • 이효상
  • 승인 2013.06.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인포메이션은 Navigant Research(구 Pike Research)가 최근 “스마트 주차 시스템”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도심 교통에 환경적 압력과 경제적 압력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도시에서는 주차장을 어떻게, 또 어디에 마련할 것인가에 대해 재검토하기 시작했고, 또 주차장의 수급 관계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사고방식을 창출하려 하고 있다.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방식의 주차 관리가 도심 교통에 관련된 전략상 요점이 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노상 스마트 주차 공간 가동수는 전세계에서 2020년까지 95만 개소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Navigant Research의 리서치 디렉터인 Eric Woods는 “주차장 업계는 1935년 오클라호마 시티에 처음으로 주차 요금 징수기(parking meter)가 도입된 이후 큰 발전을 이루고 있다. 주차장은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관점으로 시내 주차장에 접근해 크게 모습을 바꾸려 하고 있고, 운영효율과 기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즉 스마트 주차장이 노리는 목표는 운전자와 주차장 관리자 모두에 대해 주차 가능 대수를 최적화하는 것에 있다. 차량 센서와 무선통신, 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이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형성하는 초석이 된다. 스마트 주차는 또 고객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결제, 카 내비게이션(car navigation) 등의 기술 혁신이 있어야 비로소 실용화할 수 있다. 스마트 주차 컨셉의 핵심은 실시간 정보로 접근할 수 있고, 수집할 수 있으며, 분석할 수 있고, 또 발신할 수 있는 능력이며, 주차장 사용 상황 정보를 활용해서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다.

“스마트 주차 시스템” 보고서는 특히 노상 주차 공간에 초점을 맞추어 스마트 주차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 주차 시스템 시장의 발전에 대해 상세하게 조사했다. 재정적, 환경적, 경제적 요인 등 주차장의 변혁을 촉진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다양한 지역에서의 주차장 대책을 평가했다. 주요 스마트 주차 계획, 스마트 주차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포함해 2020년까지의 스마트 주차 시스템 시장 규모와 성장도 예측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개요 및 목차

스마트 주차 시스템 : 센서, 통신, 소프트웨어 기술,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 도시와 공급 기업 개요, 시장 분석 및 예측

개요 및 목차: http://www.giikorea.co.kr/report/pike271126-sm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