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시각 장애인 취업을 위한 '취업 멘토링' 실시
사람인HR,시각 장애인 취업을 위한 '취업 멘토링' 실시
  • 홍성완
  • 승인 2014.06.1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HR(www.saramin.co.kr)은 시각장애인의 취업을 돕기 위해 지난 14일 실로암 시각장애인 복지관에서 '취업 멘토링'을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는 사람인HR은 이번 '취업 멘토링'에서 사람인HR 직원들과 시각장애인이 2대 1로 짝을 지어 단계별로 진행했다.

효과적인 멘토링을 위해 미리 멘티들의 자기소개서를 받아 꼼꼼하게 체크해 온 사람인HR 멘토들은 1단계로 첨삭 지도를 실시했다. 이들은 멘티들이 작성한 자기소개서의 부족한 점을 고쳐주는 것은 물론, 사무직, 점역사 등 희망직무에 맞춰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사례를 함께 찾아주는 등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을 함께한 한 참여자는 "지금까지 취업 준비 방법이 막연했는데, 나이와 희망 직무를 고려한 현실적인 조언들 덕분에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알게 되었다"며 "오늘 멘토링을 토대로 앞으로는 혼자서도 취업을 준비할 자신이 생겼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한편 사람인HR은 2011년부터 취업 노하우를 살린 재능기부로 소외계층의 진로 및 일자리 탐색을 도우며 임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 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봉사단 아람인을 통해 1사1촌, 벽화그리기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