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행복 경영
고객행복 경영
  • 승인 2003.02.15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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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에 들어서자 고객혁명과 고객가치 경영조직의 컨셉은 전세계의
관심사항인 CRM 경영혁신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CRM경영상에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의 경험 데이터 분석, 고
객과의 관계 개선, 고객활동으로부터 기업이익을 확보하겠다는 경영전
략을 가지고 있어 시스템적인 관리에 치중한다는 한계점도 안고 있
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함은 물론 과연 CRM 경영이후에 기업이나 조직에
게 절실한 경영 컨셉은 무엇인가? 라는 질적인 개선방안에 대해 고심
하던 중 마침내 포시엠 연구소 중심으로 모인 공저자들이




고심하고 연
구한 끝에 이 책을 내놓았다.

전세계적으로 고객행복 경영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출발
하였으나 고객행복경영의 기초적인 개념정립에서 부터 고객행복가치
와 고객행복 니즈의 발굴, 고객행복경영기법의 창안, 고객행복화 사례
발굴 등 초고에서부터 탈고까지 자료수집의 한계와 실무적 접근, 연
구 진행이 모두 정보화했다.

특히 고객행복경영의 개념과 특성, 전략화 등을 다른 나라의 연구자료
나 자료참조가 거의 없어 한국화 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새로운제안/포시엠연구소 송현수 外지음/1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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