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인사-전문성과 신뢰성 통한 맞춤서비스 극대화
헬로인사-전문성과 신뢰성 통한 맞춤서비스 극대화
  • 승인 2003.01.18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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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급여 제도의 아웃소싱은 기업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기업이 원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무리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해도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서비스
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다면 결국 기업경쟁력은 뒤처질 수 밖에 없다
는 것이 조사장의 평소 지론이다.

HR전산분야에서 한 단계 앞선 기술력으로 고객편의성 위주의 인터넷
기반 Paysis인사·급여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 대한 업무의 만족도를
배가하고 있는 헬로인사(대표 조문형)는 급여관리에서부터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조직관리 전 분야를 망라하는 종합인사관리 전문업체다.

최근 전신인 ‘사이버인사’에서 ‘헬로인사’로 법인 변경을 하면서
인사관리 업무인 급여 4대보험을 비롯 교육 등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교보자동차보험, 신한카드, 옥션, SK디투디㈜, 한국코닥㈜등
IT, 금융, 외국계 법인에120여개의 고정 고객사를 가지고 있을 정도
로 Payroll전문서비스업체로 도약했다.

지난 2년간 헬로인사를 운영하면서 인사 급여분야의 축적된 전문성
과 매경 자회사인 ‘매경휴스닥’과 업무 제휴를 통해 그동안의 노하
우를 고스란히 쏟아내고 있는 헬로인사는 체계화된 시스템과 조직적
인 고객관리가 강점이다.

이미 매경휴스닥의 급여업무대행 전산시스템을 운영해 그 진가를 인정
받았던 헬로인사는 급여관리분야에 평균 3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갖춘





내부 맨파워들로 구성, 기업들이 핵심역량에 집중함으로써 업무의 능
률을 배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헬로인사는 전산시스템 운영과 마케팅을 철저
히 분리함으로써 기업서비스에 우선을 두고, 개별기업이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인사, 급여제도에 맞는 전산 시스템을 커스트마이징해 기업
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헬로인사는 국내 최고 보안을 자랑하는 IDC센터를 통해 완벽한 전산시
스템을 갖춘 e-페이롤 서비스로 고객사와 고객사의 임직원을 연결하
는 쌍방향 급여인트라넷 서비스를 구현했다.

그 일환으로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관리에 따른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한 하는 급여센터(www.pa ycentero.com)와 본인의 급여
를 열람하고 급여에 관련된 제반문의를 할 수 있도록 한 아이페이뷰
(www.ipayvie w.com)를 오픈해 서로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점을 수
정,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특화했다.

헬로인사의 급여업무 대행범위는 인사기록카드 작성에서 부터 급여대
장 관리, 원천징수와 4대보험, 퇴직금, 연말정산 등 인사관리에 따른
제반업무가 포함된다.

이처럼 급여업무 대행은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통한 수행능력, 시스
템보안 등 신뢰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인 만큼 기업에 맞는 최
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헬로인사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
는 것은 전문성을 통한 서비스 실현 그 자체로 평가되고 있다.
<윤동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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