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을 구축한 데 이어 올 들어 콜센터, 고객관계관리(CRM), 데어터웨어하
우징 (DW)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모두 100억원의 예산을 책정해 놓고 있다. CRM
과 DW의 경우 오는 10월 중 1차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LG칼텍스정유의 CRM과 DW는 기존 정유업체들과는 달리 주유소나
대형 수요처가 아닌 일반소비자에게 초점이 맞춰져 설계된 것이 특징
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데이터베이스(DB)를 종합관리함으로
써 자동차 애프터마켓 등 DB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
명했다.
이 회사는 자동차 포털사이트인 얄개닷컴과 주유소 e-비즈니스 전문
업 체인 넥스테이션을 각각 운영하고 있으나 DB 구축이 완벽하지 못
해 어려 움을 겪고 있다.
LG칼텍스정유 측은 자사의 보너스카드 회원 수가 약 600만명에 달해
DB구축이 마무리될 경우 e-비즈니스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
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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