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협회, 산업별 브랜드 디자인 가치 지수 46개 품목 선정
능률협회, 산업별 브랜드 디자인 가치 지수 46개 품목 선정
  • 승인 2001.05.24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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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률협회, 산업별 브랜드 디자인 가치 지수 46개 품목 선정

한국능률협회는 디자인파워 1위 제품으로 현대자동차의 뉴EF소나타
등 46개 품목을 선정했다.

능률협회가 발표하는 디자인파워는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국내 각 산업
별 브랜드의 디자인 가치를 나타내는 지수다.

능률협회는 서울 및 6대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이상 60세미만 남녀 2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중형승용차부문에서 현대자동차의 뉴EF
소나타, 경승용차부문에서 대우자동차의 마티즈Ⅱ, 미니밴 부문에서
기아자동차의 뉴카니발이 각각 디자인파워 1위로 선정됐다.

아파트 부문에서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프로젝션TV 부문에서 LG전
자의 엑스캔버스,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만도공조의 딤채, 데스크톱PC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매직스테이션이 각각 뽑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가 인식하는 국내 제품의 디자인 수준은
68.94점으로 지난해의 63.1점에 비해 5.84점 향상된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 결과 국내 기업들의 제품 디자인 전략이 점차 향상되고 있
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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