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카드 외환 YES OK카드
외환카드 외환 YES OK카드
  • 승인 2000.12.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 YES OK 카드는 결제대금의 0.3%~0.5%를 캐쉬백 포인트로 적
립한다. 또한 SK주유소를 비롯한 대형 백화점, 호텔, 음식점 등 전국
4만5천여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사용대금의 최고 8%까지 별도로 추가
적립하여 고객에게 보너스 포인트를 2중으로 적립하여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사용대금 결제는 물론 OK 캐쉬백 가맹점에서의
물품구매도 가능하고 고객이 원하면 현금으로 되돌려 주기도 하는 등
포인트사용에 대한 범용성 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포인트 적립형 신용
카드다.

또한 기존의 카드 회원들이 물품 구매시에 신용카드와 OK 캐쉬백 카드
를 함께 내야 했던 불편함을 YES OK 카드 1장으로 해결하여 카드사용
의 편리성을 증대시켰다. 또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놀이공원과 영화
관 입장료 할인은 물론 렌터카 대여 및 종합건강검진에서 포장이사 할
인까지 각종 할인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디자인에도 칼라마케팅 개념을 도
입하여 일반카드를 검정색과 보라색 2종류로 발급하고 있다. 카드전면
의 "YES OK 카드" 이름을 고급으로 인쇄해 보는 방향에 따라 7가지 색
깔로 변하도록 하여 카드디자인에도 차별화를 이루어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향후 외환카드는 SK 011 리더스크럽, TTL 고객등 OK캐쉬백 가맹점의
주요 고객을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전략을 구사하여 YES OK 카드회원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OK 캐쉬백 가맹점과 연
계한 각종 할인 서비스의 추가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회원을 위한 사후관리 전략에도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개발주역/배일택 부장 =

외환 YES OK 카드는 기존의 제휴카드와는 달리 추가 연회비 부담
을 없애고 카드사용빈도가 높은 주유소카드와 연결시킨 것이 핵심이
다. 이러한 핵심기능이 단기간에 고객으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
일으킨 주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연회비 부담이 적으면서 사은포인트의 효과가 높은 제휴카드 개발이
고객의 선호와 맞아 떨어진 결과이다. 외환카드는 발급초기 SK주유소
의 엔크린보너스 카드 고객을 주 타켓으로 하여 전국 4천여 SK주유소
네트워크를 회원유치활동의 접점으로 활용했다.

특히 5대 광역시 및 주요 국도변에 위치한 1,200여 SK주유소에 현수
막 및 포스터를 붙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차량소지자를 대상으
로 집중적인 회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10월,11월 2달간 SK와 공동으
로 전국 SK 주유소를 대상으로 YES OK Card 유치 프로모션을 전개하
여 실적우수 주유소에는 포상금과 5단케익 및 포도주를 시상하였다.
지난 9월 추석 연휴 기간동안에는 상품 론칭 이벤트의 일환으로 전국
고속도로상에 위치한 24개 SK주유소에 도우미를 배치하여 귀성 및 귀
경차량을 대상으로 집중적
인 상품홍보활동과 회원유치활동을 벌인 결과, 짧은 시간에 브랜드 인
지도를 높이는데 효과를 보았다.

또한 외환카드 고객중 차량소지자에 대해 YES OK 카드 상품안내
DM 발송을 통해 고객 유치 전략을 구사하여 큰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